글루콤 먹는법, 부작용, 가격(feat. 대치동 피로회복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누리 약국의 전매특허인 글루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치동 엄마들만 안다는 피로회복제, 과연 정말로 피로개선 효과가 있는가? 도대체 글루콤에 무엇이 들어가 있길래 그러는가? 자,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 : 글루콤

     

    글루콤? 들어보셨나요? 알 사람은 안다는 글루콤! 저는 지금 대치동 특목고 학원에서 조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때, 실장님이랑 학부모님들이 이야기하는 걸 들었는데, 요즘 강남 대치동에서 그렇게 핫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렇다면 오늘은 글루콤이 무엇인지? 어떻게 먹는지? 부작용, 그리고 가격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먼저 읽기전엔에 선공감 하시는 거 잊지 않으셨죠? ♥< 꾸욱 눌러주세요 :)

     


     

    글루콤이란?

     

    글루콤은 온누리약국에서 파는 자양강장제로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이 흔히 건강기능식품? 건강 보조식품? 자양강장제처럼 알고 계신데 글루콤은 엄연한 의약품입니다.

     

    의약품의 조건은 효과 효능이 명확해야 하고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 우리가 보충제로 많이 알고 있는 것들이 일반의약품으로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뭐가 다르지? 무슨 차이지? 헷갈리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약품의 경우는 일반 보충제보다 더 엄격하게 관리되고, 일반 건강식품보다 더 용량이 더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개별적인 제품마다 다르니 참고만 해주세요!

     

    보충제로 알고 있지만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된 예로는 마그네슘 보충제인 마그포스 감마가 있습니다. 비타민 + 마그네슘 복합제로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약국에서만 취급이 가능합니다.

     

    마그포스 감마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마그포스 감마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일반의약품은 '마그포스 감마'입니다! 코오롱 제약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보통 약국에서 30,000~50,000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약국마다 가격이 상이하니 이왕이면 저렴한..

    drugstory.tistory.com

     


     

    글루콤의 효과

     

    글루콤의 제품 설명에 나온 효과입니다. 

     

    • 신속한 영양공급
    • 피로회복
    • 자양강장

    어떻게 글루콤이 이런 효과를 갖는 걸까요? 그럼 글루콤에 들어있는 성분은 무엇일까요? 

     


     

    글루콤의 성분

     

    글루콤의 성분들은 필수 아미노산과 활성형 비타민B12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글루콤의 성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코바마이드 2.5mg
    • L-글루타민 20mg
    • L-페닐알라니 22mg
    • L-트레오닌 10mg
    • L-발린 15mg
    • L-메티오닌 22mg
    • L-류신 22mg
    • L-이소류신 14mg

    가장 먼저 나온 코바마이드는 비타민 B12의 활성성분입니다. 2.5mg이 들어있는데 이는 상당히 고용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이 보기에 뭐야 2.5mg? 너무 적은 거 아니야?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코바마이드 2.5mg은 상당히 고함량입니다. 

     

    요즘 고함량 비타민B 복합체로 인기가 많은 비맥스 액티브 정(제가 먹고 있습니다.)에도 비타민 B12가 비활성형으로 들어있는데 50 mcg(0.05mg)이 들어있습니다.

     

    글루콤에는 무려 50배 많은 2500 mcg(2.5mg)이 들어있는 셈이죠. 얼마나 많이 들어있는지 감이 잡히시나요? 

     

    비맥스 액티브정 : 제가 복용중인 비타민B복합체입니다.

    비타민B12의 경우 조혈작용(적혈구, 백혈구, 혈소판 등의 혈구 세포를 만드는 작용)과 더불어 혈액 내의 호모시스테인의 농도를 줄여주어서 신경과 혈관의 독소를 제거해 줍니다. 비타민B12에 대해서는 다음에 자세하게 포스팅하겠습니다. 

     

    글루콤의 다른 성분들은 대부분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그중 대부분이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필수 아미노산의 종류로는 이소류신, 페닐알라닌, 트립토판, 류신, 트레오닌, 메티오닌, 리신, 발린이 있습니다. 글루타민 빼고 전부 필수 아미노산으로 구성돼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이란? 필수 아미노산은 우리 몸에서 합성할 수 없는 아미노산으로 반드시 음식을 통해서 섭취해야 하는 아미노산입니다. 

     

    비타민B12의 고함량으로 피로회복을 도와주고 필수 아미노산으로 우리 몸에 영양분을 공급해서 *자양강장효과를 나타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자양강장 : 양질의 영양을 뜻하는 '자양' + 장기를 튼튼하게 한다는 '강장'이 합쳐진 말입니다.

     


     

    글루콤 먹는 법 & 복용법

     

    글루콤은 산제와 액제가 따로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먹는 방법을 숙지하셔야 합니다. 어렵지 않아요!

     

    글루콤 먹는 법

    위에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뚜껑을 다고 빨간색 버튼을 꾸욱 누르신 후 힘차게 섞어서 마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왜 이렇게 번거로운 작업을 하는가? 그 이유는 코바마이드(비타민B12)가 불안정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먹기 직전 액제에 녹여서 먹는 것이죠. 이제 왜 이렇게 번거롭게 먹는지 조금은 이해하셨나요?

     

    글루콤은 아미노산과 비타민B12이기 때문에 위장에 부담이 없습니다. 그리고 공복 상태에 복용하셔야 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반드시 공복상태에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1일 1회 1 바이알(1통) 공복 때 복용"

     


     

    글루콤 부작용

     

    글루콤도 의약품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성분에서 보시다시피 아미노산과 비타민B12이기 때문에 큰 부작용은 없다고 보심이 맞습니다.

     

    다만 위 성분에 대한 과민반응(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은 복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글루콤을 복용하고 식욕부진, 구역, 배가 거북함,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 시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약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루콤 가격

     

    글루콤은 다른 약국이 아닌 온누리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는 15 바이알(15통)을 30,000원에 구입했습니다. 1 바이알 당 2,000원 꼴인데요.

     

    사실 피로회복에 영양공급을 하기 위해 매일 글루콤을 먹는 것은 가성비가 별로 안 좋은 것 같습니다. 1 바이알 당 2,000원이나 하니깐요. 보통 고함량 비타민B 복합제가 1알 당 500원인 걸로 보았을 때, 가격이 4배나 비쌉니다.

     

    또한 글루콤의 주성분은 아미노산이라 영양분을 공급하는 것이지 실질적으로 피로감을 개선 한는데는 비타민B가 더 적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비타민B를 꾸준히 먹고 이번에 시험기간에 더욱 힘차게 공부하기 위해 글루콤을 복용해 봤습니다. 

     

    아직 시험기간이고 15 바이알 중 3 바이알이 남았습니다. 시험 끝나고 복용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그리고 '공감'  '하트♥' 꾸욱 눌러주시는 거 잊지 마시고 궁금한 거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