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모류 프로바이오틱스 정장제 : 비오플250산 효능, 효과, 복용법,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by 공부하는 약대생 '공약'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약대생 '공약'입니다. 오늘은 비오플 250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오늘의 주제 : 비오플 250산

     

    제가 최근 꾸준히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사실 프로바이오틱스는 우리가 생각하는 박테리아(세균)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박테리아류와 효모류로 나뉩니다. 

     

    오늘 포스팅은 프로바이오틱스 중 효모류(진핵생물)로 이루어진 비오플 250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왜 효모류 프로바이오틱스가 중요한 것일까요? 그 이유는 빈번히 사용되는 항생제 때문입니다. 항생제는 박테리아(원핵생물)류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을 죽입니다. 항생제의 대표적인 부작용인 내성을 제외하더라도 설사 등의 위장관 장애도 항생제를 복용했을 경우 자주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항생제의 위장관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  항생제를 복용했을 때 같이 복용하면 좋은 것이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잠깐만요! 그렇다면 항생제를 복용하는 중에 유산균을 먹으면 효과가 없는 것이 아닌가요?

     

    네. 항생제를 복용한 직후에 유산균을 복용하거나 유산균을 복용한 직후에 항생제를 먹으면 항생제에 의해서 유산균이 죽을 확률이 높아 그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항생제를 복용할 때 유산균을 복용하시려면 2시간 간격을 두고 항생제와 유산균을 복용해 주시면 됩니다.

     

    항생제는 효모균을 죽일 수 없습니다. 

     

    항생제는 원핵생물인 세균(박테리아)을 죽일 수 있지만 진핵생물인 효모는 죽일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항생제 복용 시 장 내 환경을 지킬 수 있도록 돕는 의약품이 바로 효모균 제제인 비오플 250입니다.

     


     

    비오플 250산 효능/효과

     

    비오플 250의 효능,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항생물질 또는 화학요법제 투여 등에 의한 장 내 균총 이상 증상 개선
    • 변비, 묽은 변, 복부 팽만감, 장내 이상 발효 등에 사용
    • 정장 작용(장내 환경을 깨끗하게 만듦)

     

    비오플 250은 장내 유해균(병원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병원균의 독소를 감소시키며 탄수화물 분해효소 분비 및 면역물질을 분비함으로써 장내 세균총을 정상상태로 회복시켜주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비오플 250산을 복용하게 된 이유는 항생제 복용으로 인한 복부 팽만감(배에 가스참) 등을 개선하기 위해서입니다. 최근 항생제를 5일 정도 복용했는데 설사, 복부팽만감 등이 나타나고 항생제 복용이 끝났음에도 증상이 계속되더라고요. 장내 세균총의 불균형 때문이라고 판단해서 비오플 250을 복용하게 되었습니다. 

     

    이 이외에 제가 복용하고 있는 유산균은 에스더몰의 울트라 플로라 블루입니다. 

     

    여에스더몰 여에스더 유산균 100억 유산균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 클래식! 정말로 괜찮은 유산균인가? 전격해부!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약대생 '공약'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건강기능식품은 여에스더 몰의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 클래식입니다. 요즘 지하철, SNS, 인터넷 등 여러 곳에서 볼 수 있는 여에스더 유산균..

    drugstory.tistory.com

     

    유산균을 먹어도 증상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효모류 프로바이오틱스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비오플 250산 복용법 

     

    비오플 250의 복용 법은 나이에 따라 다르고 복용 시간대는 식사와 상관없이 복용하시면 됩니다.

     

    • 성인 및 만 12세 이상의 어린이 : 하루 2번 1~2포씩 복용
    • 만 3세 ~ 만 12세 : 하루 3번 1포씩 복용
    • 만 3세 미만 : 하루 2번 1포씩 복용

     

     

    비오플 250은 산제(가루형태)로 소량의 물과 함께 복용하시면 됩니다. 물이나 음료 혹은 플레인 요플레에 타서 복용하셔도 되고 유아의 경우 우유나 유아식 등에 혼합하여 복용하셔도 됩니다. 향은 바닐라 향이 나는데 맛은 별로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50도 이상의 액체 또는 알코올 음료와 혼합해서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비오플 250산 성분

     

    비오플 250산 1포 중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르디균(Saccharomyces boulardii) 282.5mg (생균 수로 50억개 이상)

     

    비오플 250은 효모균인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르디균을 50억개 이상 함유하고 있습니다.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르디균의 특징은 5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산소의 유무와 상관없이 생존
    2. 병원성 미생물 증식 억제 및 병원성 미생물의 독소 중화
    3. 인체의 면역 증진
    4. 흡수되지 않는 영양소의 분해 및 흡수 촉진
    5. 항생제에 내성

     

    1.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르디균은 효모균으로 산소의 유무와 관계없이 생존하므로 산소가 거의 없는 대장에서 생존이 가능합니다.

     

    2.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르디균은 위장관 내에서 여러가지 병원성 미생물의 증식을 억제하고 병원균이 분비하는 독소를 중화하는 작용을 나타내어 병원균으로 인한 유해작용을 줄어줍니다.

     

     

    3. 항체인 분비성 IgA 등의 분비를 촉진하여 인체 내 면역작용을 증가시킵니다.

     

    4.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르디균은 아미노산, 비타민 B군,  수크라아제 등의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 장내 세균총에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흡수되지 않은 영양소를 분해 및 흡수를 촉진하여 우리의 영양상태를 개선시켜줍니다.

     

     

    5. 비오플 250에 들어 있는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르디균은 효모균이라 항생제를 먹어도 죽지 않습니다. 따라서 항생제 복용으로 인한 장내 세균총이 망가졌을 때 비오플 250을 복용하시면 비정상이었던 장내 세균총을 정상으로 회복하는 데 효과가 좋습니다. 

     


     

    비오플 250산 주의사항

     

    사카로마이세스 보울라르디균은 이상반응이 거의 없어 안전하여 성인 및 유아, 소아에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유당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유당(젖당) 불내성을 가진 사람은 복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비오플 250산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궁금하신 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정성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참고문헌

     

    맞춤 OTC 선택가이드 / 약학정보원 저

     


     

    도움이 될 만한 포스팅

     

     

    과민성 대장증후군 가스형 증상완화에 까스앤프리츄정 (시메티콘) 효과, 복용법, 주의사항 by 공부하는 약대생 '공약'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약대생 '공약'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한미약품의 까스앤프리츄정입니다. 제가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이 근래 심해져서 병원도 가보고 여러 일반의약품도 복용해 보며 증상 완화에 힘쓰고..

    drugstory.tistory.com

     

     

    과민성 대장증후군의 증상, 진단, 원인,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은? by 공부하는 약대생 '공약'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약대생 '공약'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입니다. 제가 이 질병에 관심이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저도 꾸준히 과민한 장 때문에 고통을 받고 있거든요. 그렇기 때문..

    drugstory.tistory.com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뭐가 다른거지? 프로바이오틱스 좋은 제품 고르는 법, 복용법! 장이 안 좋은 사람 당장! 읽어주세요!

    안녕하세요. 공부하는 약대생 '공약'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가 유산균? 동일한건가? 오늘의 포스팅은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에 대해 알려드리고 좋은 제품 고르..

    drugstory.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